소금으로 살려고 할 때, 가장 큰 장애물은 무엇보다 ‘자기중심적 사고’일 것입니다. 소금으로 살기가 결코 쉽지 않음을 알 수 있지요~
성경이 말하는 소금 된 자의 삶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릇 내게 오는 자가 자기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더욱이 자기 목숨까지 미워하지 아니하면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고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 (눅 14:26,27)
“이와 같이 너희 중의 누구든지 자기의 모든 소유를 버리지 아니하면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 (33)
다시 말해 예수님을 온전히 본받는 ‘소금 된 자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자기 혈육, 자기 자아, 자기 소유를 버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신앙인은 자기중심적 사고를 지양하고, 주님 중심적 사고를 지향하라고 말씀합니다.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딤후 3:1-5)
주님은 우리에게 소금과 같은 삶을 살기위해서는; 썩는 것을 예방하고, 드러나지 않게 봉사하며, 자신과 이웃에게 유익이 되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어야 한다고 하십니다.
더욱이 소금의 진가는 녹을 때 나타나지요. 소금이 녹아지는 건, 희생과 자기 헌신을 뜻합니다.
신앙인이 갖추어야 할 화목 역시도 우리가 녹아질 때 가능하지요. 그러므로 지금 부터라도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주님중심적 사고로 전환하는 신앙인이 되어야 겠습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