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가 물속에서 살듯 인간은 인간 사회속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삽니다. 우리가 아무리 사람을 싫어 한다고 해도 사람 없이는 못 사는 법입니다. 그렇다면 대인관계가 올바르지 않고는 결코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갈 수 가 없읍니다. 새해에는 하나님의 지혜가 가르쳐 주시는 성경의 교훈을 좇아 이렇게 살아 보십시다.
1. 받는 삶 보다 주는 삶
주는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줄것인가? 이 고민이 먼저 해결 되야 하기 때문 입니다. 성경은 믿음, 소망, 사랑을 주라고 말씀합니다. 당연히 의무를 초월해서 자원하는 마음으로 주어야겠습니다.
2. 섬기는 삶
인간은 하나님을 섬기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자아중심에서 깨어질때 하나님께서는 나를 사용하십니다. 아브라함의 25년, 이삭의 제물, 야곱의 20년, 모세의 40년…, 이 모두 자아를 깨뜨리는데 걸린 시간들이 었습니다. 섬김의 삶 또한 아무나 살아 내는것이 아니 었습니다.
3. 나로 인하여 타인이 성공하게 하는 삶
내 자신의 능력이 미치는 한도 내에서 남을 밀어주면 좋겠습니다. 내가 성공하는 것도 좋지 만남을 성공시키는 삶 또한 멋집니다. 남이 잘 될때 참으로 함께 즐거워하는 습관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4. 밝게 사는 삶
추억중에도 어두운추억과 밝은추억이 있습니다. 자아의 생활중에도 밝고 어두움이 있습니다. 타인의 인격에도 명암이 있습니다. 밝은것을 긍정하면, 어두운것을 이길 수 있습니다. 밝게 살아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주변의 환경은 나의 친구도 원수도 아닙니다. 오직 새해를 맞는 나의 삶의 자세에 따라 그 환경이 친구도 되고 원수도 됩니다.우리는 새해1년을 진정한 친구로 삼아 환경을 변화시키는 창조적인 삶을 살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