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우리 시카고교회에 승전보가 울리길 기대하면서 ‘2018년을 승리케 하는 비결은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기 좋은 제안이 있어서 같이 나누고자 합니다.
첫째는 네트워킹(networking)입니다.
이제는 혼자서 많이 알아야만 성공하는 시대는 아닙니다. 지식과 정보를 연결시키고, 인적 자원을 연결시켜야 성공합니다. 신앙생활도 개인의 신앙에서 공동체적인 신앙 생활로 나가길 바랍니다.
둘째는 융합(fusion)하는 것입니다.
요사이 음식도 ‘퓨젼’ 음식이 인기가 있습니다. 한꺼번에 될 수 있으면 다양함을 맛보자는 의도입니다. 집약하고 힘을 모으는 것입니다. 올 해 우리의 신앙도 하나님과 매 순간 융합하시길 바랍니다.
셋째는 움직이는(working) 것입니다.
머물지 않고 움직여 가는 것입니다. 머리로 사는 인생이 아니라 가슴으로, 손과 발로 뛰면서 사는 실천력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믿음도 비슷합니다. 의지하고 나아갈 때 역사가 일어납니다. 푯대를 향해 움직이고 한 걸음 한 걸음씩 이동해 갑시다.
넷째는 느끼는(feel) 것입니다. 즉 감동입니다.
요사이는 감동이 메마른 시대입니다. 지성을 감성적으로 호소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차가운 시대에는 따뜻한 것이 성공하고 승리합니다. 매 순간 따뜻함을 잃지 않도록 우리의 체온을 열정적으로 뜨겁게 데우시길 바랍니다.
다섯째는 즐길(well being) 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하는 일을 짜증으로 무의식적으로 기계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쁨으로 즐기며 하는 것입니다. 일에 여유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영적인 상황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는 혼자서 하나님의 일을 하는 시대는 아닙니다. 주님 안에서 같이하는 것입니다.
시카고교회 성도 여러분! 주위에 영적 구조를 구축하고 연결하시고 실천하며 깊은 영감으로 느끼며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라도 온유하고 겸손하게 하나님과 함께 하십시오. 그리고 좋은 동역자들과 링크하고 같이 연합하며 기쁨으로 즐겁게 걸어가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어려운 고비마다 도와주시고 지혜를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