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리아의 여인은 예수님을 만남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여인은 예수님과 변화를 찾는 만남을 가졌습니다.
감격을 잃어버리고 생에 대해서 냉소적이고 부정적인 여인은 물동이를 버려 두고 동네로 달려가는 기쁨과 감격적인 변화를 찾았습니다. 인생은 무의미하고 불행한 것이며 절망적인 것으로 알고 살았던 이 여인이 이제는 생은 가치 있고 행복한 것이라며 감격하며 살아가는 여인으로 변화된 것입니다.
자신의 수치와 불행에 자신을 은폐하는 생활에서 대중 속에 자신의 가치를 자랑하며 공개하는 여인으로 변화된 것입니다. 생에 대해서 말할 것이 없는 삶에서 ‘생이 얼마나 귀하고 복된 것인가’ 라면서 말할 것이 많은 사람으로 변한 것입니다. 예수에 대해서 말하지 아니하고는 견딜 수 없는 적극적인 믿음의 여인으로 변한 것입니다.
여인의 변화는 총체적 변화입니다. 성격과 감정과 인격과 행동이 변화되었습니다. 인생관과 가치관이 변화되고 삶의 방식과 태도가 변화된 것입니다.
구원받은 자신의 삶을 자랑할 수 있다는 것 놀라운 변화인 것입니다. 참으로 가치 있고 행복한 삶으로의 변화되었다고 할 수 있는 것은 놀라운 변화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만나는 데서부터 시작 됩니다.
예수님과의 만남은 변화를 만들어내는 만남인 것입니다. 기독교 역사는 에수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변화의 역사를 보여주는 역사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변했고 변해가고 있습니까? 우리의 예수님과의 만남은 무엇입니까?
예수님과 함께 하는 우리의 인생은 변화를 만들어 내는 만남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