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는 것’ 입니다:
하나님은 그의 백성 이스라엘을 향하여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신. 6:5)고 명령하시고, 날마다 그분의 말씀을 가까이하고 그들의 자녀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하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임을 밝히셨습니다 (신. 6:4~9). 왜냐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그분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지 못할 때 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호. 4:6).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 입니다:
사도 요한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요일. 5:34) 라고 ‘무엇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뜻인지?’를 말합니다.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것, 곧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그분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추구하는 것’ 입니다:
“거듭나는 것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왜냐하면 그제야 영광스러운 추구, 하나님의 무한한 풍요를 탐구하는 기쁜 마음의 추구가 시작되기 때문이다. 나는 그곳이 바로 우리가 시작하는 곳이라고 말한다” A.W. 토저
선하고 영광스러운 하나님 아버지를 추구하는 것은 그의 생명으로 거듭난 자녀의 본질적 특성이자 특권인 것입니다.
이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를 날마다 알아 나가고, 그분께 더욱 순종하고, 간절히 그를 추구함으로 축복된 자녀의 삶을 살아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