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돛단배를 힘차게 달리게 하려면 충분한 바람이 있어야 합니다. 돛단배는 오직 바람에 의해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성도들은 전적으로 성령에 의해 움직이고 성령의 지배를 받아야 합니다. 이 때, ‘프레로오라’ 라는 단어가 사용 되었습니다.
2) ‘프레로오라’는 ‘스며든다’는 말에 사용되었습니다. 즉,고기나 생선에 소금이 스며들어 부패를 방지하고 맛을 내게 한다는 뜻으로 사용된 것입니다. 이와같이 성령충만은 이 세상에서 우리가 깨끗하게 살아 가로록 지켜 줍니다.
3) ‘프레로오’는 전적으로 조정하고 지배한다는 뜻입니다. 성령충만은 우리의 의지, 지식, 몸, 시간, 재능, 소유, 욕망, 모두성령님께 양도하여 지배를 받는 것입니다. 성령충만은 우리 자신의 ‘의지의 죽음’을 요구합니다. 이 때 주님의 영으로 우리 자신을 충만케 하십니다.
로마서주석 서론을 읽던 존 웨슬리도 기도와 금식할 때 성령충만을 받고 영국과 미국을 개혁했으며, 챨스 피니와, 토레이도가 성령충만으로 전 세계적인 부흥운동을 일으켰습니다. 초대교회 마가 다락방의120성도도 기도하는 중에 성령충만을 받았습니다.
[성령충만]은,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기도하는데 있습니다. 사단을 이기고 슬픔과 비애를 뛰어넘는 기쁨과 감사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성령충만을 받는 길뿐입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의 삶을 전적으로 맡기고 기도하셔서 성령충만한 삶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