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최악에서 최선을 만들어내는 능력, 그것이 우리의 ‘신앙’입니다. 우리들에게 믿음만 있다면 최악의 상태가 최상의 상태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상황의 문제가 아니라 믿음의 태도를 문제 삼아야 합니다. 환경이 나빠서 불행한 것이 아니라 나에게 믿음이 없어서 불행한 것입니다.
우리가 상황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강하고 담대한 믿음을 가지고 나가면 상황이 바뀌는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어떤 고난과 고통 가운데서도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흐트러지지 않는다면 반드시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부흥]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환경의 지배를 받지만, 믿음의 지배를 받으며 살아가는 삶 그 곳에 [부흥]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여러분, 강한 믿음으로 여러분의 마음을 다스리시기 바랍니다.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환경을 이기시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마음이 흔들리거나 병들면 안 됩니다. 무너진 마음, 병든 마음에는 사탄이 찾아옵니다. 그 마음에는 잡초만 무성하게 자랄 뿐입니다. 그리고 그 마음이 믿음의 지배를 받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마음이 믿음의 지배를 받으면 강하고 열정적인 삶의 리듬이 살아나게 됩니다.
우리의 마음이 믿음의 지배를 받으면 그 속에 생기의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마음을 주님께로 확정하십시오. 그래서 시간마다 때마다 [부흥]을 경험하시는 믿음의 사람들이 다 되시기를 축복합니다.